Why? 독종반을 추천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4월 독종반과 5월 오후반을 수강했었습니다.

그동안 독종반을 다니면서 느낀 점들과 왜 스파르타식 & 과외식 독종반을 추천하게 되었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독종반에서 토익 공부를 마쳤고 지금은 독종반에서 매니저 업무를 잠시 하고 있습니다. 독종반의 매니저로써 블로그 관리가 저의 업무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2달 독종반을 수강한 학생이었기 때문에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후기를 잘 쓰면 다른 어떤 일보다 독종반의 홍보가 많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최대한 느낀 대로 자세히 적어 보려 합니다.

손글씨로 내가 작성한 후기

내용이 조금 많습니다. 그래도 제가 독종반에 새로운 매니저가 되었는데 일반 학생처럼 1장의 후기보다는 조금 자세히 적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이 후기의 목적은 최대한 자세히 독종반을 미리 체험 해 보는 것입니다. 후기 사진을 클릭하면 원본의 큰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안양 독종반을 알게 된 계기>

저는 졸업 후 취업을 하려는 계획이 있었기 때문에 고득점의 토익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인터넷 강의와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자격증을 공부할 때 인터넷강의를 접했었는데, 처음 생각보다 강제성이 없으니 꾸준히 공부를 안 하게 되고 점점 인터넷 강의를 듣지 않게 되어서 돈만 버리게 되었습니다. 결국 인터넷강의는 맞지 않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토익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학원으로 다니기를 결심하고 거리상 가까운 안양과 산본 지역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강남 쪽 대형학원들을 많이 다니지만 저는 그곳까지 가는 시간과 교통비가 아깝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거리가 멀어서 가기 싫어지는 날이 많이 생길 것 같아서 그쪽으로는 갈 생각을 해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학원을 찾던 중에 우연히 페이스 북에서 안양 독종반 페이지를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일단 안양 독종반 센터라는 이름이 마음에 들어서 홈페이지를 방문했는데 이름에 걸맞게 7시간을 토익에만 집중하는 스파르타식 독종반이었습니다.

소수정예로 수업을 한다는 것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 안양역과의 거리가 멀지 않다는 것도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고 3월 중순에 안양 독종반 토익 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독종반 브라이언 선생님과 만나서 상담을 하는데 선생님에게서 토익을 가르치는 방식에 대한 자신감과 열정을 느꼈고 LC와 RC테스트를 통해서 저의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었고 그 부분을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해가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독종반 첫수업>

브라이언 선생님의 간단한 소개로 독종반이 시작됐습니다.

오전수업은 파트5 문법을 먼저 강의하셨는데 접속사, 전치사, 그리고 접속부사를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솔직히 이 수업을 듣기 전까지 이 세가지를 구분하는 명확한 방법을 모르고 그냥 단어로만 외워서 이해만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방법을 알게 되면서 앞으로의 과외식 수업에서 얼마나 더 많은 것을 배울지에 대한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문법수업이 끝나고 분위기를 전환해서 짧은 시간 동안 각자의 실력을 알아보기 위해 듣기 테스트를 보는데, 얼마나 듣기가 발전하게 되었는지 기대가 되었고 테스트 전에 목표 개수를 정하고 시험을 보는데 뭔가 맞히고 싶은 점수가 생기니까 더 잘 보기 위해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점심은 독종반 학생들과 같이 먹게 되어서 같이 이야기도 하면서 더 친해질 수 있었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오후수업은 파트2 듣기 수업으로 테스트를 본 듣기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다시 들어보면서 어떤 부분을 잘 못 들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독해수업에서는 직독직해 방법을 배우면서 어떻게 빠르고 정확하게 해석을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지쳐갈 때쯤에 그룹수업을 선생님 감독하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서로를 소개하고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있어서 이 또한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시간을 재가면서 풀기 때문에 내가 어느 정도 속도로 푸는지 알 수 있습니다. 후에 다같이 토론하면서 여러 의견을 들을 수 있고 다른 친구들은 어떤 식으로 푸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강의하실 때 선생님의 목소리가 전달력이 좋아서 귀에 잘 들어오고 재미있는 예를 들어가면서 설명해주셔서 편안하고 재미있는 분위기로 수업이 진행되었던 것 같습니다.

7시간이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았고 시간이 신경 쓰이지 않을 만큼 알찬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독종반 독해수업>

독종반에서는 다른 어떤 수업보다 독해하는 방법에 대해 수업을 많이 합니다.

독종반의 독해수업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되는데 그 하나는 기본 독해수업이고 다른 하나는 넥서스 독해 수업입니다.

기본독해 수업은 문법을 기반으로 해석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예를 들면 동명사와 현재분사의 차이를 문법적으로 배우고 실제 예문에서 각각 독해하는 방법을 비교 분석한 후 정확한 독해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넥서스 독해 수업은 파트7같은 문장의 독해 지문에서 어떻게 빠르게 독해하는지에 대한 방법론을 배웁니다. 실제로 영어의 언어구조를 원어민 느낌 그대로 읽어가면서 해석, 분석 하는 수업입니다. 저는 특히 넥서스이론을 기반으로 하는 속독수업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독해실력이 느려서 파트 7에서 지문을 많이 읽지 못하고 포기하였습니다. 그러나 넥서스 이론 독해를 배운 후 저는 독해의 속도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독종반의 문법 수업>

독종반 수업을 들으면서 저에게 가장 유익했던 시간이라고 한다면 소수인원 과외식 문법수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같이 공부했던 친구들은 듣기수업이라고 하는 친구도 있었고 독해수업이라고 하는 친구도 있었지만 제게는 문법수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제가 생각하게 된 이유는 일단 선생님의 수업은 책과 같은 나열식의 수업이 아니라,    시험에 가장 잘 출제되는 문제들과 비교해서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다른 수업들보다도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첫날 수업부터 두루뭉실하게 가지고 있던 문법을 바로잡아주셨고 쉽게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간략하게 요약해주셨습니다. 또한 딱딱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재미있는 예문을 통해서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차이를 모르면 틀리기 쉬운 to부정사, 동명사, 분사의 비교 분석 강의에서도 각자 어떤 차이를 가지고 있고 문법에서 어떤 경우에 쓰이게 되는지, 분사구문으로는 어떻게 변해서 쓰이는 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품사론을 배울 때 명사, 형용사, 부사를 뜻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쉽게 구분하는지, 각 품사의 특징과 각 품사의 끝부분을 보고 구분하는 방법, 단어예시와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주시고 강의 후에 그와 관련된 문제를 풀어 보면서 다시 한번 이해를 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만약 이해가 안되면 될 때까지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이해가 안되면 편하게 다시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 : 평촌 범계 금정 산본 토익>

1.독종반은 소수정예 9명으로 서로 친해질 수 있는 분위기

다른 학원들과 다르게 소수로 진행되는 수업이기 때문에 친해질 수 밖에 없고, 연령대가 비슷해서 이야기가 잘 통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토익을 같이 공부하기 때문에 동질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친해질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해 주시고 편안하게 만들어 주십니다.

2.숙제 시스템 << 평촌 범계 산본 지역 토익 강추

제가 생각하는 안양 평촌 산본 독종반의 장점 중 두 번째는 숙제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숙제는 수업이 없는 날 하게 되는데, 숙제를 각 사람의 수준 맞게 내주십니다. 수업 있는 날에 선생님께서 수업 시작 전 숙제를 검사하시는데 개개인으로 봐주시기 때문에 꽤 오랜 시간을 투자해서 검사를 합니다.

칭찬과 함께, 하면서 부족하다고 생각 되는 부분은 어떻게 극복해나갈지에 대해서 세심하게 상담해 주십니다. 그리고 나인토익이나 RC숙제를 하면서 나오는 모르는 단어들도 검사해 주십니다. 또한 의지가 떨어졌을 때 조언과 힘을 주십니다.

숙제도 한 사람씩 검사하시기 때문에 숙제를 잘하고 있는지 어느 쪽이 더 잘되고 있고 부족한 부분은 어떤 식으로 늘려 가야 할지에 대해 늘 세심하게 관리해 주십니다.

3. 독종반의 그룹 수업

다른 학원들과 다르게 소수정예 & 스파르타식이라서 그룹으로 나누기가 쉬운데 선생님의 감독하에 문법이나 RC문제를 시간을 재서 풀고 답을 맞추고 서로 어떻게 풀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수업을 더 재미있게 진행하기 위해 팀을 나누어서 문제풀이 대결을 하게 하시는데, 이를 통해 상대팀보다 더 맞기 위해 열심히 풀게 되는 것 같고 풀고 나서 팀끼리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면서 어디서 근거를 찾았는지에 대해 알게 됩니다.

그리고 문제만 풀고 답만 맞추는 것이 아니라 다같이 답을 어떻게 이끌어내었는 지에 대해 토론을 합니다. 토론하면서 서로의 의견을 들을 수 있고 서로 더 친해질 수 잇는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2018년

은하

이 글의 업데이트 수정 2020년 12월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