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ossible이 Possible이 되기까지 – 독종반에 대하여

60 / 100

< 독종반에 대하여 >

ㄷ도ㄷ

저는 처음에 독종반에 대한 궁금증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우선 하루에 7시간정도 학습을 한다고 하는데 이게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내가 진도를 무리 없이 따라갈 수 있을지가 걱정되었고 토익을 응시해본 경험도 없고, 학원에 다녀본 경험도 없는데 과연 한 1달동안 잘 다닐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걱정만 앞섰던 처음과는 달리 오늘 마지막 수업에는 자신감을 가지고 즐거운 경험이었다는 생각이듭니다.

제가 가장 많은 도움을 받았던 부분은 듣기(LC)였습니다. 저는 처음 Level Test를 받았을 때 10문제중 5문제도 제대로 듣지 못해서 내 귀는 왜 이렇지? 초.중.고 재학과정 중에 나름 영어를 많이 했다고 생각하였는데 막상 너무 빠르고 안들린다는 것이 너무나 많아서 당황했습니다

brian선생님이 제작하신 교재와 실전문제 받아쓰기훈련을 열심히 한 결과 이제는 듣기에 대한 걱정이 전혀 되지 않고 자신감도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듣기와 함께 문법, 독해로 지속적으로 배우기 때문에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제가 처음 독종반에 와서 든 생각은 Impossible이었지만, 오늘 마지막 시간에 드는 생각은 I`m possible로 바뀌었습니다.

여러분도 꾸준히 최선을 다하여 훈련을 하고, Brian선생님을 믿는다면 마지막 수업시간에 자신감이 향상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Brian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1월 1달간 함께 수강하신 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여기서 수강하시게 될 독종반 수강생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2019.01.29

이 글의 업데이트 수정 2021년 06월15일